오드펠 터미널 코리아가 저장 용량을 확대합니다

17.09.2025
Odfjell terminal tanks
Odfjell terminal tanks
E5 확장 프로젝트는 10기의 신규 탱크 피트를 포함하며, 울산의 대표적인 터미널에서 서비스 및 제품 처리 능력을 크게 확대할 것입니다.

E5로 명명된 이번 프로젝트는 OTK의 저장 용량을 28% 확대하여 총 400,000CBM을 초과하게 합니다. 10기의 탄소강 탱크는 벤젠, 메탄올, 아로마틱스, 에탄올 등 수요가 높은 제품을 저장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될 예정입니다. 이번 확장 사업은 동북아 지역의 견조한 저장 수요 전망에 부합합니다.

“OTK는 수년간 업계 최고 수준의 운영 능력과 안전 실적을 입증해왔습니다. E5 확장 프로젝트는 지역 리더로서 OTK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려는 오드펠의 확고한 신념과 의지를 보여줍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과 주주를 위한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데 중점을 둔 오드펠 터미널의 성장 전략을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 아드리안 레닝, 오드펠 터미널즈 대표이사

Adrian Lenning, Managing Director, Odfjell Terminals

장기적인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E5 프로젝트의 주요 추진 요인은 OTK 인근에 건설 중인 70억 달러 규모의 원유-석유화학 통합시설인 S-OIL 샤힌 프로젝트입니다.

E5 확장 시설은 파이프라인을 통해 샤힌 플랜트와 직접 연결되어, 샤힌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해상 운송선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효율적으로 수출할 수 있게 합니다.

OTK와 S-OIL은 샤힌 프로젝트의 물량을 수용하기 위해 총 23,990cbm 규모의 3기 탱크에 대한 10년간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신규 탱크는 2026년 하반기에 운영이 개시될 예정입니다.

“우리는 S-OIL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OTK가 혁신적인 샤힌 프로젝트의 성공에 기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번 투자 결정은 OTK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 레닝 대표

Tank pits at 0TK, 2025
Men at work, Odfjell Terminals Korea